본문 바로가기
경제 이슈

LGD의 투명한 승부수

by INFO_MAKER 2021. 6. 18.
SMALL

LG디스플레의 투명한 마케팅이 본격화되고 있습니다. 바로 ‘투명 OLED’ 강화에 나선 것인데요 정호영 사장의 올해 3대 핵심 전략과제 중 하나로 OLED 대세화가 뽑힌 만큼 OLED 마켓 공략은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LG디스플레이 정호영 대표(출처: LG디스플레이 홈페이지)


LG디스픞레이는 16일부터 19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부산국제철도기술산업전에 처음 참가해 철도용 투명 OLED 패널을 선보였습니다. 

투명 OLED는 백타이트 없이 화소 스스로 빝을 내 투명도가 높으면서 얇고 가벼워 다양한 디자인 구현이 가능합니다. 현재 대형 투명 OLED를 생산할 수 있는 건 LG디스플레이가 유일합니다. 

지난달 LG디스플레이는 국내 최대 온라인 패션 플랫폼인 무신사의 첫 플래그샵에 55인치 투명 OLED를 설치했는데요 쇼윈도 속 실제 제품에 가상의 이미지를 겹치는 방식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표현해내고 있습니다. 실 생활에서 투명 OLED의 사용이 점차 확산되고 있습니다.

투명 OLED는 이렇게 철도, 매장 쇼윈도 뿐 아니라 사이니지, 지하철 객실 윈도우 등에 적용되고 있으며, 향후 자율주행차, 항공기, 홈 인테리어 등 다양한 분야로 확장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투명 디스플레이(출처: LG디스플레이 홈페이지)


한편 삼성의 경우 투명 LCD패널을 출시하고 이를 냉장고에 적용하였으며, 이러한 투명 디스플레이 시장은 2030년 1,441억 달러까지 성장할 것으로 보입니다(자료:디스플레이 뱅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