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정보

고덕강일 제일풍경채 2월 18일 공고, 전세 가능 마지막 분양

by INFO_MAKER 2021. 2. 17.
SMALL

고덕강일 1지구 1블럭에 위치한 고덕강일 제일풍경채가 18일 입주자 모집 공고를 진행합니다. 앞서 분양한 힐스테이트 리슈빌 강일을 비롯하여 주변 경쟁률이 수백대 1을 기록한 만큼 고덕강일 제일풍경채의 기대감도 높은 상황입니다. 더구나 19일부터 시행되는 전월세 금지법에 적용이 안되는 마지막 서울의 분양 물량인 만큼 많은 이들의 기대를 받고 있습니다.

 

고덕강일제일풍경채_입주자모집공고(안).pdf
1.14MB

 

🔎 고덕강일 제일풍경채 개요

 

제일풍경채 제공

 

고덕강일 제일풍경채는 제일건설이 시공하는 아파트로 고덕강일 공공주택지구 1지구 1블록에 위치해 있습니다. 건축 규모는 지하 2층에서 지상 27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 780세대로 전용면적 84타입이 561세대, 101타입이 219세대입니다.

 

🔎 고덕강일 제일풍경채 주변 지하철

 

제일풍경채 제공

특히 5호선과 9호선(예정) 더불 역세권이 전망되는 위치로 교통이 매우 편리한 곳에 위치해 있으며, 주변 근린공원과 고덕비즈밸리의 상권 형성이 기대되면서 교통 + 인프라 + 공원까지 확보한 아파트입니다. 5호선 상일동역에서는 도보 기준 13분(824m) 거리에 위치해 있고, 9호선은 샘터공원역이 신설 예정입니다. 

 

 

🔎 고덕강일 제일풍경채 입주자 모집 공고일 및 전세 가능 여부

 

고덕강일 제일풍경채의 기존 입주자 모집 공고일은 17일이었으나, 하루 연기되어 2월 18일에 진행됩니다. 이는 즉 '전월세 금지법'에 해당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에 따라 고덕강일 제일풍경채는 실거주 의무를 피해 전세가 가능합니다.

 

전월세 금지법이란 2021년 2월 19일부터 입주자 모집 공고를 받는 서울 인천 경기 등 수도권지역에서 분양가상한제를 적용받는 아파트에 실거주 의무기간을 부여하는 것입니다. 기존에는 공공택지에 들어서는 분양아파트에만 적용되던 것을 공공택지에서 공급되는 민간 분양과 민간택지에서 공급되는 아파트로 확대됐습니다. 

 

개정된 시행령에 따르면 실거주 의무 기간은 최대 5년으로 공공택지 아파트는 △분양가격이 인근지역 시세의 80% 미만이면 5년 △분양가가 시세의 80% 이상 100% 미만이면 3년이 적용되고, 민간 택지 아파트는 주변 시세 대비 분양가가 80% 미만 이면 3년, 80% 이상 100% 미만이면 2년의 실거주 의무가 부여됩니다. 실거주 의무 기간은 최초 입주일부터 계산된다고 하네요.(이를 어길 시 1년 이하의 징역 또는 1000만 원 이하의 과태료 부과)

 

 

🔎 고덕강일 제일풍경채 설계도

 

고덕강일 제일풍경채는 특별건축구역으로 지정해 일조권의 규제를 완화했습니다. 이를 통해 일조권을 확보하면서 다양한 높이의 건물 배치가 가능해졌습니다. 제일풍경채는 저층부의 용적률을 채우기 위한 고층부가 적절히 조화되었는데, 전체 가구 수 중 37%가 5층 규모의 저층 아파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래 공모전에서 당선된 운생동건축사사무소의 디자인을 보시면 저층 구조의 마을 공동체 형태로 구성된 제일풍경채를 볼 수 있습니다.

 

 

자료: 운생동건축사사무소
자료: 운생동건축사사무소
자료: 운생동건축사사무소
자료: 운생동건축사사무소

🔎 고덕강일 초등학교 학군

 

고덕강일 제일풍경채는 학부모들이 선호하는 일명 '초품아'는 아닙니다. 제일풍경채의 경우 길 건너 현 그라시움 아파트 뒤편에 위치한 '서울고덕초'에 배정받게 됩니다. 현재 기준으로 보면 그라시움 아파트 일부 동과 함께 배정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초등학교 배치도(고덕주공은 현 그라시움 아파트) 

 

 

🔎 고덕강일 제일풍경채 분양가 전망

 

고덕강일 제일 풍경채의 분양가는 3.3㎡당 2429만8000원으로 책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렇게 되면 전용 84㎡형은 8억 원대 수준이나 중대형인 101㎡형은 9억 원을 넘길 것으로 예상되는데, 분양가가 9억원이 넘게되면 중도금 대출이 불가합니다. 이런 상황을 고려하여 자금 계획을 잘 세우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